이번에 소니 에릭슨의 주식 중 에릭슨 보유 50%의 지분을 소니가 매입하기로 해서,
결국 소니 에릭슨은 완전한 소니의 자회사가 되었습니다.
국내의 소니 에릭슨 코리아와 소니 코리아에서도 이미 발맞춰서 대응하기로 했다는 소식도 들려오네요.
앞으로도 보다 강력한 디자인과 마케팅으로 많은 엑스페리아 유저들을 즐겁고 기쁘게 해주었으면 합니다.

근데, 아무래도 엑스페리아 폰을 쓰다보면, 주위에서 신기한 눈길을 좀 많이 받습니다.
디자인도 좀 색다르고, 아무래도 갤럭시 시리즈 일색인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선 어쩔 수 없는 일이기도 하지요.

이러한 엑스페리아는, 기본적으로 통신사의 때(...)를 갤럭시 같은 국산폰 보다는 상대적으로 덜 타게 마련인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기능 역시,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 2.3에 기본으로 들어간 신기능임에도, 갤럭시에서는 외부 앱을 설치해서 써야만 했던, 그런 기능입니다.

인터넷전화를 위해 별도의 앱이 필요 없다는 것은, 저장공간의 문제가 있는 안드로이드폰 유저라면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아무리 무료통화 옵션이 걸려있더라도, 저처럼 다량통화자 또는 외국으로 통화가 많은 분, IP전화 때문에 전화기를 두 대 들고다니시는 분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겠지요.

여기서 설명하는 설정법은 SIP를 지원하는 인터넷전화 업체를 대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고,
그 외의 업체를 이용하는 분들은 전용 앱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ImTEL을 기준으로 설명할 것이고, 와이즈070이나 기타 SIP지원 업체들도 마찬가지로 빌트인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전화' 에서 전화번호를 누른 후, '통화' 버튼을 누른 직후 입니다.
보통은 바로 전화가 걸리게 되는데, 인터넷전화 설정이 되어있어서 한 번의 팝업이 더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 일반 전화를 이용할 것인가, 인터넷 전화를 이용할 것인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 후의 '전화' 화면은 어떤걸 선택하든 기존과 같습니다.

다른 앱을 깔고, 실행시키고 이런 번거롭고 용량 차지하는 일 없이, 정말 깔끔하게 한 방에 됩니다.

 




자, 이제 설정 방법입니다.
설정 -> 통화설정 으로 들어갑니다.
밑으로 내려보면, 인터넷 통화 설정 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계정'을 선택하고 들어갑니다.





'수신전화 받기'는, 일정 간격으로 계속해서 서버에 메세지를 보내서 연결이 끊어지지 않게 하는 옵션입니다.
위 그림에서 나오듯이, 배터리를 더 잡아먹을 수 있습니다만, 테스트 결과 극히 미비하여, 편의를 위해 체크해뒀습니다.

위 그림에서는 ImTEL의 SIP계정이 잡혀있는데, 원래는 없는거 아시죠?? 제가 추가해서 쓰고 있는 계정입니다.
계정 추가를 위해, 화면 아래의 '계정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계정 세부정보에서,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 '서버' 정도의 공란만 채워 넣으면 바로 작동합니다.
사용자 이름은 ImTEL 계정 아이디이고, 비밀번호는 ImTEL에서 SIP설정할 때 입력한 비밀번호입니다.
서버는 위에 보이는 그대로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ImTEL 홈페이지에서 발신번호를 변경(1,000원) 해두시면, ImTEL로 걸어도 상대방은 내 휴대폰 번호가 뜨게 되니 이게 인터넷전화로 걸었는지 핸드폰으로 걸었는지 번호로는 확인할 수도 없습니다.
상대방 입장에서는 또 다른 번호를 기억해야 하거나, 추가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지게 되는 것이고, 사용자 입장에서는 또 다른 번호를 상대방에게 알려야 한다는 부담이 줄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자....
잘 되셨나요???

인터넷전화를 쓰는 가장 기본적인 이유이기도 하지만,,, 당연히도 ImTEL 유저간에는 무료통화입니다.
저렇게 세팅을 하고, 핸드폰 연락처에 상대방 전화번호 (*12345678 의 가상번호 형식)를 추가로 등록해놓으면
아무런 앱도 거치지 않고, 일반전화 하듯이 정말 간편하게 무료통화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전화요금도 매우 저렴합니다.
SKT 올인원44 기준으로, 1초에 1.8원, 10초면 18원 이지만,
ImTEL은 무선전화 기준 10초에 6.36원입니다. 무려 70% 가까이 저렴합니다.
해외요금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일본이 1분에 40원인가 얼마인가 할껍니다.

현재는 T끼리 할인 걸어놔서 SKT끼리는 50%할인되는 옵션도 걸어놨는데, (이게 2천원인가 하죠..??)
그렇게 쓰는 것 보다 단언코, 확실히 저렴합니다.

단, '프링' 같이 좀 가벼운 코덱을 쓰지는 않는건지 3G통신상에서는 좀 많이 끊깁니다.
와이파이 상태에서는 정말 깨끗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아,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프링에서 아웃을 쓰고 싶으시다면, 프링 앱 내에서 SIP설정을 저렇게 하셔도 됩니다.


p.s
나름은 쉽게 쓴다고 전문 용어 최대한 안쓰고, 용어 설명 같은것도 안하고 넘어갔습니다만... 어떻게, 이해가 잘 되셨는지요..??

+ Recent posts